달력

42024  이전 다음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꼬치구이
요리재료
주재료:닭가슴살, 가지, 떡, 연어, 팽이버섯, 새송이버섯, 양송이버섯, 우삼겹, 방울토마토, 파인애플, 대파.. 등등 집에 있을만한것들 탈탈 털어서 먹으면 됩니다^^ 양념장:소스 : 간장2, 설탕1, 고춧가루1, 매실액기스1, 다진마늘1, 술1, 고추장1, 후추 약간, 매콤한 고추기름 3
  • 상황 밑반찬
  • 재료 채소류
  • 방법 무침

요리팁

 

주말에 간만에 그릴 꺼내서 썼습니다.. ^^ㅋ

너무 커서 빨리 작은 걸 구하려고 합니다. 집에서 둘이서 쓰기엔 좀 커요.. 아니 사실.. 좋지만.. 씻기가 너무 힘들어서요..하하.

 

별 내용이 없어서 좀 그렇네요

각종 야채들 먹기 좋게 썰어두고 꼬지에 꽂아 둡니다.

우삽겹은 팽이버섯을 넣어서 말아서 꼬지에 꽂고 닭가슴살 먹기 좋고 썰어 꼬지에 꽂아둡니다.

그리고는 굽고 다익으면 양념 바르고 굽고 또 바르고 굽고.. 또 바르고 굽고.. 하하^^;

순서를 생각못하고 닭을 먼저 올려서.. 그릴에 붙어서 별로였습니다.

우삽겹을 먼저 구워 먹기도 좋고 또 그릴에 기름기도 좀 묻어 다른 것들 굽기에 좋을겁니다.

뒤늦게 아차 하며 올린 우삽겹 팽이버섯 말이..

 

저 우삽겹은 찌니가 먹으면서.. 꼬지집에서 3000원 하던건데 하면서 ..

얼마..얼마.. 이러더니 18000원어치 먹었네.. 그러네요.. ^^

다 익어가면 양념발라주고.. 또 발라주고 또 발라주고^^ 그래야 양념이 제대로 묻어 맛있어요

 

 

꼬지 먹느라 정신 못차리고..ㅡㅜ.. 잠시 그냥 뒀더니.. 아흑.. 많이 탓어요..

일차 다 먹고 이차로 굽고 있습니다.. 떡 이거 별미였습니다.. 떡꼬치 맛있네요^^

 

이렇게 끝내면 포스트가 좀 심심해서..

다음날 먹은 건 팬에 양념과 함께 꼬치와 닭을 같이 불고기 양념으로 졸여서 밥과 함께 식사했습니다

 

불고기양념 : 간장5, 청주1, 다진파1, 다진마늘1, 설탕1, 참기름1, 후추 약간, 통깨 약간

 

저.. 구멍 송송 내는 게 이름이 뭔지 기억이 안나네요.. 국내에 안 팔아서 이베이통해서 구입했어요.. ㅋㅋ

위에 적힌 분량의 양념으로 만든 불고기양념

꼬치와 닭을 구워줍니다. 기름은 두르지 않고 그냥 구웠습니다.

또 이거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..ㅡㅜ.. 중간에 사진을 안 찍었네요..

분명 찍은것 같은데.. ^^ㅋ 제가 좀 덜렁거립니다..

 

 

맛있었습니다^^

재밌는 주말이였고요..

 

 

 

즐거운 한주 되세요

 

늘상 그렇듯이 사진에 그리 목숨걸고 하진 않기에 폰카로 착착착.. ^^;

사진이 좀 구려도 이해해주세요


Posted by 쪼꿈만
|